제 크롬브라우저는 첫페이지가 구글로 기본세팅되어 있어요.
네이버처럼 다양한 정보들을 어지러울 정도로 보여주지 않는대신에 가끔씩 기발한 정보 한 개씩을 툭 던져주죠.
오늘은 왠일인지 구글 스트리트 뷰로 탄자니아 곰베 공원으로의 여행을 추천하더군요.
New! Google 지도에서 탄자니아 곰베의 침팬지를 만나보세요. 라고 뜬 글귀 하나가 제 눈길을 끌더군요.
망설이지 않고~ 클릭~
제인구달의 침팬지 연구가 시작된 숲속을 탐험해보세요.
http://www.google.com/intl/ko/maps/about/behind-the-scenes/streetview/treks/gombe-tanzania/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여러가지 컨텐츠가 보여지기 시작하는데요. 고화질의 이미지가 표출되다보니, 조금 느리기는 합니다.
탄자니아의 곰베 공원의 침팬지의 일상의 소개와 사진이 보여집니다.
소개글 중에서 "이 장소탐색"을 선택하면 스트리트뷰로 촬영된 탄자니아의 곰베의 오지를 스트리트뷰로 확인할 수 있어요.
비행기를 타고가지 않아도, 먼 곳의 아프리카 오지를 탐험하고 여행하는 느낌을 느껴볼 수 있네요.
구글 스트리트 뷰의 하단에 인접한 다른 스트리트 뷰지역으로 이동해 볼 수있어요.
탄자니아 곰베 여행의 컨텐츠에서 스크롤을 더 내리면 다양한 동영상들도 만날 수 있네요.
물론~ 탄자니아 곰베 이외에도 전세계 곳곳을 구글 스트리트뷰 기능을 이용해서 여행해볼 수 있어요.
주말에 인터스텔라를 보고 왔는데, 일 마치면 구글 스트리트뷰로 케네디 우주센터에 우주왕복선 구경이나 다녀와봐야겠어요. ㅋㅋㅋ


